BCBA/BCaBA 수퍼비젼 - 에이비에이키즈(ABAkids)

홈으로 커뮤니티
공지사항
공지사항
BCBA/BCaBA 수퍼비젼
  • 작성자 : ABAkids
  • 작성일 : 2018-04-07 00:00:00




1. ABA4kids.co.kr 커뮤니티/1:1문의에서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수퍼비젼을 의뢰합니다. 

2. 본사에서 내용 확인 후 이력서 요청을 하고, 그 후 전화로 면접일정을 잡습니다.

3. 김숙희BCBA와 온라인, 혹은 오프라인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

4. 수퍼비젼이 확정되면 수퍼비젼 계약서를 받아 작성한 다음 송부합니다.

5. Aba4kids.co.kr의 예약하기에 들어가서 개인번호 네 자리 설정 후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예약합니다. 예약시간 외에 시간을 원하면 본사에 연락하세요.

6. 청구서 (invoice)를  받으면 입금 후 aba4kids@naver.com로 알립니다.

7. 세션동안 수퍼비젼 받고 싶은 내용을 비디오로 찍어서, 혹은 ABC chart로 작성하여 Dropbox에 올립니다. (공지사항 Dropbox사용법, Youtube사용법 참조)

8. 다음 달의 스케쥴은 그 달 마지막 주까지 본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입금 완료하여야 합니다. (온라인예약시간 외의 시간을 예약하고 싶다면 본사에 (010-4605-1228)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)

9. 모든 문의사항이나 자료교환 및 전달은 이메일과 Dropbox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. 

10. 취소, 변경, 환불사항은 공지: 예약 전 숙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

 

​BCaBA/BCBA 수퍼비젼 절차

1. BACB가 인정하는 학부에 등록하면 BACB의 gateway에 본인의 account를 열고 BCaBA 수퍼비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2. BCaBA 임상시간을 채우고 시험을 패스하여 BCaBA가 되면 BCBA의 수퍼비젼하에 임상을 할 수 있습니다. BCaBA는 독립적으로 임상을 할 수 없습니다.

 

3. BACB에서 인정하는 대학원 혹은 postgraduate 코스에 등록하시면 BACB의 gateway에 account를 열고 BCBA 수퍼비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 

4. BCBA임상시간을 채우고 시험을 통과하면 BCBA가 되고 독립적으로 임상을 할 수 있습니다. 수퍼비젼은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. 단, 내가 잘 모르는 분야, 예를 들어 PICA에 대해 잘 모르는데 그런 증상을 가진 아동의뢰가 들어온다면 이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BCBA에게 의뢰하든가, 아니면 본인이 그 BCBA에게 수퍼비젼을 받으면서 임상을 해야 합니다.
 


 
이전글 다음글
리스트
1:1문의 카톡문의